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이한규 부지사, 가축 폭염대책 현장행보
상태바
이한규 부지사, 가축 폭염대책 현장행보
  • 황 호 기자
  • 승인 2021.07.22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소재 양계농장 현장 방문 점검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2일 오전 포천시 신북면 소재 양계농장을 방문해 폭염대책 상황을 점검했다.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2일 오전 포천시 신북면 소재 양계농장을 방문해 폭염대책 상황을 점검했다.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22일 포천시 신북면 소재 양계농장을 방문해 폭염대책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최근 무더위가 지속되고 폭염이 기승을 부림에 따라, 여름철 축산농가 관리대책 현황을 직접 눈으로 살펴보고 농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 부지사는 축산분야 폭염 대응상황을 보고받은 뒤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폭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과 사양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 부지사는 이날 관계자들에게 “폭염이 지속되면 가축의 생산성 저하는 물론 폐사 까지 이어질 수 있다”며, “농가에서 급수와 소독, 환기 등 관리활동에 적극 힘쓸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피해 최소화에 주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일 기준 전국 가축 폭염 피해는 닭·돼지 18만 5146마리로, 이중 경기도는 3만 2338마리로 집계된 상황이다.

현재 도는 이달부터 도-시·군(유관기관 포함)으로 구성된 ‘축산 재해대비 TF팀’ 32개반을 구성, 농가 행동요령 홍보 및 취약농가 지원 등 축산분야 폭염 피해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정책 사업으로 가축 면역증강제 27톤을 공급 하고, 축사 온도저감 및 환기·단열시설 지원 3067개소, 축사시설 현대화 사업 137개소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축재해보험 가입지원도 추진하고, 응급 복구가 필요한 농가에 장비 임차 및 피해 소모품 구입 등을 지원해 피해 농가의 조속한 일상복귀를 도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