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광명동굴, 道 대표 관광지 ‘도약’
상태바
광명동굴, 道 대표 관광지 ‘도약’
  • 김종식 기자
  • 승인 2016.02.17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市-경기도-경기관광공사, 세계적 명소 육성 업무협약 체결

道, 행·재정적 지원·주요 관광지 연계 협력
公, 외국인 관광객 유치·홍보 및 마케팅 지원

【광명】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이 경기도 대표 관광지로 육성된다.

광명시는 지난 16일 광명동굴 예술의 전당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양기대 광명시장,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을 경기도의 대표적 관광지로 키워 나가기로 했다.

3개 기관은 이를 위해 광명동굴을 문화와 예술의 접목, 특화된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기도의 문화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4월 16일부터 5개월간 개최되는 프랑스 ‘라스코동굴벽화 국제순회 광명동굴전’ 전시 지원 등 관광 상품 개발과 홍보마케팅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도는 광명동굴 개발 등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함께 광명동굴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홍보, 관내 시군과 중앙부처 및 전국 광역자치단체와의 협력, 경기도 주요 관광지와의 연계 운영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경기관광공사는 중화권·동남아시아·유럽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국내외 관광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은 물론 해외박람회 개최 시 광명동굴 홍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광명시·경기도·경기관광공사의 업무협약 체결은 광명동굴이 문화예술 융복합창조관광지로 발전해 대한민국 창조경제를 선도하고, 세계적인 문화관광명소로 도약하는 데 결정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양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광명동굴 개발 초기 어려웠던 시절부터 경기도가 기꺼이 지원해줘서 여기까지 왔다”며 “폐광의 기적을 이룬 광명동굴을 앞으로 경기도 최고의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남 지사는 축사를 통해 “새우젓을 보관하던 광명동굴을 최고의 관광명소로 만든 양기대 광명시장의 창의력과 추진력, 리더십을 높이 평가한다”며 “광명동굴이 창조경제의 메카가 되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밝혔다.

홍 사장도 축사를 통해 “경기관광공사와 광명시가 힘을 합해 4월부터 시작되는 라스코동굴벽화 광명동굴전을 성공적으로 치르고, 광명동굴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발돋움하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폐광인 광명동굴을 지난 2011년 1월 매입해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 테마파크로 만들어 폐광의 기적을 이루어왔으며, 지난해 4월4일 유료화 재개장 이후 100만명 이상의 유료관광객과 40억원 이상의 시수입, 일자리 217개 창출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