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11 (목)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kobaco-한국광고PR실학회 '맞손'
상태바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kobaco-한국광고PR실학회 '맞손'
  • 양철영 기자
  • 승인 2021.08.26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콘텐츠 개발 및 시민 문화활동 지원 협약 체결

 

오산시의 문화도시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가 지난 25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교육원(kobaco), 한국광고PR실학회와 ‘영상콘텐츠 개발 및 시민 문화활동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센터와 오산시민의 광고·미디어·문화콘텐츠 교육 기회 및 접근성 제고를 위한 제반 업무 협업 ▲문화콘텐츠 인적 자원의 역량 향상을 위한 협업 ▲오산 문화도시 관련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광고·미디어·문화콘텐츠 확산사업 등이다.

유형근 원장은 “오산시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최초의 지자체”라며, “오산시가 지향하는 문화도시 사업에 큰 매력을 느껴 함께 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형식적인 협약이 아니라 광고와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을 기초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오산시민이 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만드는 데 협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진우 회장은 “오산시는 휴먼웨어를 바탕으로 한 영상과 시민들의 다양한 창의성을 끌어내는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문화도시 철학에 깊은 감동을 받아 오산시의 문화도시 지정을 응원하고자 함께 하게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경기도 정책 박람회 문화도시 정책 홍보에 대비해 kobaco 및 한국광고PR실학회와 지속적인 자문과 실무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문화도시 사업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 개발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