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부천, 노후 공원 4개소 리모델링 사업 완료
상태바
부천, 노후 공원 4개소 리모델링 사업 완료
  • 김광수 기자
  • 승인 2021.09.23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곡지구 작동·성곡·종점어린이공원·신중동 길주공원 새단장

부천시는 최근 성곡지구 작동·성곡·종점어린이공원 3개소와 신중동 길주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했다.

성곡지구 리모델링 사업은 기존 노후된 공원의 정비사업을 통해 공원 미관 향상 및 테마를 부여한 개성있는 어린이공원을 조성하고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및 공원 이용의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도비 8억 원을 지원받아 조성했다.

작동어린이공원은 기존 아름드리 느티나무 녹음 아래 데크놀이대, 데크쉼터를 특색있게 조성했으며, 노후된 어린이놀이터를 정비하고자 신규 놀이시설물을 교체하고 순환산책로, 파고라, 체력단련시설 5개, 음수대를 설치했다.

성곡어린이공원과 종점어린이공원은 휴게공간 및 놀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놀이시설, 체력단련시설 등을 설치했다.

두 공원은 작동어린이공원과 달리 마운딩 놀이대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입체적인 놀이대에서 오르내리는 동적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마운딩 놀이대는 흙을 쌓아 고정해 만든 작은 언덕 모양의 입체적인 놀이대이다.

신중동 길주공원은 아파트 지역에 위치해 이용률이 많았으나 시설노후와 배수불량 등으로 인한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국비 5억 원, 시비 5억 원을 확보해 정비사업을 추진했다.

숲속쉼터, 순환산책로, 유아형놀이터, 휴게공간을 조성해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황금사철, 홍가시, 나무수국 등 다양한 수목과 초화류를 식재했다.

장덕천 시장은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새롭게 도입한 놀이터와 시설을 이용하면서 여러 계층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