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17:26 (화)
대단지에서 누리는 교육, 환경 특화 프리미엄
상태바
대단지에서 누리는 교육, 환경 특화 프리미엄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6.03.2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분양

•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가 위치, 우수한 학군의 안심 교육환경

• 단지 내에 황룡산 연계 산책로가 조성되는 쾌적한 아파트

• 1690세대 대단지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59·62·74·84㎡) 위주 구성

•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푸르지오의 4Bay 신평면 적용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은 3월, 일산서구에서 초·중·고가 바로 단지 앞에 위치하고, 황룡산과 연계되는 산책로가 조성되는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100-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의 16개동으로 구성된 총 1,69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전용면적 △59㎡ 306세대, △62㎡ 91세대, △74㎡ 367세대, △84㎡ 784세대, △99㎡ 142세대로 구성되며 84㎡이하가 전체의 92%를 차지하는 중소형 위주의 단지이다. 특히 고양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전용 62㎡ 이하 평형이 400여세대나 공급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인근 신도시 전세값 수준인 9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으로 지역 시세 대비 저렴하다.

▶ 초, 중, 고교가 가까운 안심 교육환경, 빠른 교통망과 황룡산 자락을 갖춘 쾌적한

생활환경

호곡초, 호곡중학교, 일산동고교 등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일산 유명 학원가의 셔틀버스도 단지 앞까지 운영되어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내에 황룡산과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되고, 탄현근린공원, 일산 호수공원, 운정 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경의선 탄현역, 야당역까지 차량 5분(직선거리 1Km) 거리에 위치하고, 운정IC를 통해 자유로 및 제2자유로, 경의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내 이동이 빠르다. 제2외곽순환도로가 2024년 완공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특히 일산신도시와 파주 운정신도시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마트(덕이/운정), 덕이 로데오 거리, 두산 위브 더 제니스 등의 상업시설 이용이 쉽고, 초대형 복합단지 킨텍스와도 4km 거리에 불과하다. 일산신도시, 파주 운정신도시의 상업·관공서·문화 시설 이용과 신세계 파주 첼시 아울렛,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센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남향위주 단지배치, 4BAY 구조와 3면 발코니로 설계된 여유로운 생활 공간

단지 주동을 남향위주(남동/남서향)로 넉넉한 동간거리를 가질 수 있도록 배치하고,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계획했다. 중앙 집중형 커뮤니티 시설계획으로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대규모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포함), 독서실,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패밀리룸 등의 커뮤니티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주차장도 세대당 1.3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로 구성했고, 일반주차 모듈 대비 10cm 넓은 주차장(일부 경형 주차 제외)으로 설계했다.

평면은 62B의 경우, 3면 발코니 설계로 서비스 면적이 넓어, 실제 공간활용도를 높였고, 74A/B타입은 4BAY 구조로 채광, 환기 성능을 극대화했다. 보조주방, 팬트리, 워크인 드레스룸, 2면 현관 수납으로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84A/B/C, 99타입은 기본 4BAY 구조로, 대형 드레스룸(알파룸) 제공되어 라이프스타일별 다양한 연출 가능하며, 2면 현관 수납 등을 제공한다. 대면형 주방 설계로 가사동선을 최적화시켰다.

▶ 스마트 도어 카메라, 그린 프리미엄 등이 적용된 똑똑한 아파트

이외에도 동현관,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 200만화소 CCTV 카메라 설치 및 디지털 녹화시스템적용, 무인경비 시스템 및 무인택배 시스템 설치로 단지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일정거리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하여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설치된다.

세대 내 에너지 절감을 위해 다양한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된다. 외출 시에 세대내부의 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호출, 방범설정 등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일괄제어시스템이 설치되고,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및 대기전력차단장치도 적용된다. 물을 절약하고 사용성이 더욱 편리한 센서식 싱크 절수기도 각 주방에 설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