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신년사] 이상일 용인시장
상태바
[신년사] 이상일 용인시장
  • 경도신문
  • 승인 2023.01.02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용인시 시민 여러분께 2023년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를 맞는 마음은 언제나 특별하지 않나 싶습니다.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우리의 설계에 의욕과 희망이 담겨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110만 시민 여러분께서 멋진 설계를 하고 계실 터, 소망하는 모든 것들을 뜻대로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민선 8기 용인시장인 저는 ‘함께 만드는 미래, 용인 르네상스’라는 시정 비전을 제시하고 성심성의껏 일하고 있습니다.

용인의 발전과 시민 생활 향상을 위해 경제와 산업, 교통, 문화예술, 교육, 복지, 생활체육 등 모든 분야에서 질적 변화와 양적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4천여 명의 공직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으로부터 지혜를 구하고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노력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용인의 도약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가르침도 얻으면서 일을 하겠다는 각오, 시민과 함께 용인의 미래를 개척하겠다는 다짐을 새해를 맞아 다시 한번 다져봅니다.

새해 용인시 예산 규모는 3조 2147억 원으로, 용인 역사상 처음으로 예산 3조 원 시대가 열립니다.

이 예산은 각 부문에서 시민을 위해 용인 균형 발전을 위해 쓰일 것입니다.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예산 집행과 재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시에 신성장전략국이 신설됩니다.

신성장전략국은 반도체를 비롯한 4차 첨단산업을 더욱 장려할 조직으로, 용인시의 경제력과 위상을 높여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용인을 비롯한 특례시의 권한은 한층 더 강화돼야 하므로 특례시장 협의회 대표 회장으로서 새해에도 할 수 있는 일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취임한 이후 수지구 동천동 고기교 문제 해법을 마련했고, 기흥구 플랫폼 시티 조성과 관련해 광역교통 개선대책을 국토교통부 심의에서 통과시켰습니다.

당초보다 2600억 원 이상 증액된 1조 700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되면 국지도 23호선 지하화 구간이 상당히 크게 늘어나는 등 플랫폼 시티 주변 교통이 훨씬 원활해 질 것입니다.

6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처인구의 용인 중앙시장과 그 일대를 대대적으로 바꾸는 사업이 새해에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민선 7기 때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사업에 공모했으나, 실패한 중앙시장과 주변을 스마트하게 재생하는 일이 민선 8기 출범 이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됐기 때문입니다.

반도체·AI(인공지능) 고등학교 설립 문제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처인구 에코타운 조성사업도 정부 예산안보다 두 배 많은 예산을 확보했기 때문에 탄력을 받을 것입니다.

용인의 교통망을 확충하는 예산도 대거 책정했기 때문에 시민의 교통 불편은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용인 남쪽의 동서를 잇는 반도체 고속도로를 건설하고, 용서고속도로 대체·우회도로를 신설하기 위한 일에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높이뛰기 세계 1위인 우상혁 선수는 새해 1월1일부터 용인시청 유니폼을 입게 됩니다.

우상혁 선수가 2023년 세계 선수권과 항저우 아시안 게임,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용인을 빛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용인이 교육과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업그레이드됐다는 평가를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어르신과 어린이, 장애인, 사회적 약자에 대한 돌봄과 복지도 보다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같은 일들을 추진해 나가는 과정에서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의견과 충고를 듣겠습니다.

시민들께서 자유롭게 말씀을 주시길 바랍니다.

캐나다의 장애인 공동체에서 봉사를 하다 1996년 세상을 떠난 신학자 헨리 나우엔은 “나는 소망합니다. 내가 모든 이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기를”이라고 기도했습니다.

용인시장인 저와 모든 공직자들은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께 필요한 존재가 되기 위해 새해에도 성실하게, 바르게 일하겠습니다.

나우엔은 또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나는 소망합니다. 모든 사람이 언제나 소망을 품고 살기를.”

우리 110만 용인시 시민 모두가 저마다의 아름다운 소망을 품고 희망을 가꾸는 2023년이 되면 좋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의 꿈과 성취를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