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3-01-31 22:01 (화)
남양주 별내동 '스타 아트 스퀘어' 건립
상태바
남양주 별내동 '스타 아트 스퀘어' 건립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01.16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석 규모 공연장·전시 공간 등 조성 추진

남양주시가 별내택지개발지구 내 커뮤니티 부지와 이와 연접한 근린공원을 활용해 복합 문화예술 공간 ‘가칭 StarArt-Square(스타 아트 스퀘어)’를 조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별내동 주민들의 문화·여가 공간 확충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자 총 사업비 757억 원을 투입해 별내동 939번지 근린공원 내에 연면적 1만 3100㎡,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스타 아트 스퀘어’를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별내동 938번지 커뮤니티 부지에 차량 300대 가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을 조성함으로써 주차 공간 부족으로 민원이 발생해 왔던 인근 카페 거리와 아쿠아 아레나 및 공원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500석 규모의 공연장을 비롯해 전시 공간과 청소년 관련 시설을 복합적으로 조성해 공연 비수기에도 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고, 댄스 연습실·밴드 연습실·소공연장 등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 전문 멘토와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예술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과 여가 선용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근린공원의 충분한 오픈 스페이스는 공연장과 연계한 기획  전시(야간 전시 조명) 및 버스킹 공연 등을 기획해 오감이 즐거운 문화·예술의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주광덕 시장은 “별내동 스타 아트 스퀘어 건립으로 그간 지역의 오랜 숙원이던 문화예술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설될 복합 문화예술 공간은 덕송천과 용암천의 자연환경이 우수한 생태공원 내에 위치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특색 있는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기본 구상 및 설계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공사 착공, 2026년 상반기 준공 후 하반기부터 스타 아트 스퀘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