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기업 종합 관리 시스템 운영
상태바
기업 종합 관리 시스템 운영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3.01.29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사업·기업 지원·규제 신고 메뉴 구성

용인시가 30일부터 ‘용인 기업 종합 관리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

시와 시 산업진흥원이 공동 운영하는 이번 시스템은 지원사업, 기업 지원, 기업 규제 신고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원사업 신청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원사업 메뉴에는 ▲자금 보증 지원 ▲기업 SOS 지원 ▲통상 지원 ▲기업 맞춤형 지원 ▲창업 지원 ▲공장 설립 ▲소상공인 지원 ▲인증 지원 등이 있다.

부서별로 관리되던 기업 지원사업을 온라인으로 통일해 중복 지원도 막을 수 있다.

기업 지원 메뉴에는 시와 진흥원의 사업 공고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도 경제과학진흥원 등 유관기관에서 진행하는 지원사업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국가 연구시설 및 장비 정보 포털 사이트를 연동해 PCB 기능 시험기, 디지털 계측기 등 공동 연구 장비 예약도 가능하다.

기업 규제 메뉴는 기업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발빠르게 움직이기 위한 기업 규제 신고 코너를 마련해 불필요한 규제에 대한 기업인 등의 의견을 듣는 접수 창구 역할을 한다.

기업들이 제기한 의견은 담당 부서에 전달돼 개선 방안을 검토하도록 한다.

시는 기업 규제 건의 사항을 자료화해서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규제 개선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행사·교육 정보, 시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정보 광장도 있다.

이 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생태계를 구축하고, 많은 기업들이 용인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