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지역 기반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상태바
지역 기반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3.02.01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화 자금 최대 1억 원·정책 자금 최대 5억 원 투자

중소벤처기업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1일부터 28일까지 ‘지역 기반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가치 창업가를 모집한다.

‘지역 가치 창업가(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다.

로컬 크리에이터 사업은 2020년 신설된 이래로 평균 경쟁률 15.4 :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이 중 30대 이하가 61.7%로 지역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사업 효율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지원 대상, 사업 간 연계 부분에서 몇 가지 변화가 있다.

먼저 사업화 자금 최대 4000만 원을 지원하는 로컬 크리에이터(개인) 트랙은 기존에 창업 7년 이내 기업만이 지원할 수 있었으나, 전체 사업자로 확대된다.

또한 예비 창업자의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사업의 예비 로컬 크리에이터 트랙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 경우 창업 자금을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추후 로컬 크리에이터 사업 신청 시 서면 평가 면제 등을 부여해 단계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로컬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기업(개인)은 강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로컬 브랜드 트랙과 매칭 융자 지원사업으로 연계(우대 가점)돼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민간 자금 유치를 통한 최대 5억 원의 정책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특허청의 IP 창출 종합 지원사업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 문화 전문 인력사업을 통해 각각 IP 브랜딩 전략과 지역의 문화 콘텐츠와 연관된 창업 활동도 연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