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이현재 하남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앞장’
상태바
이현재 하남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앞장’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3.02.23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22일 신장·덕풍전통시장 및 석바대 상점가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22일 신장·덕풍전통시장 및 석바대 상점가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남시가 지난 22일 ‘2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맞아 신장·덕풍전통시장, 석바대 상점가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이현재 시장, 이희근 기업인 협의회장을 비롯한 기업인 협의회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장바구니를 이용해 직접 장을 보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에 매진했다.

특히, 이 시장은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매출 부진의 직격탄을 맞은 상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이날 석바대시장 상점가의 대표 상품으로 상점가 캐릭터인 바댕이를 활용해 만들어진 ‘바댕이빵’시식 행사가 화제가 됐다.

바댕이빵은 지난해 ‘신장 상권 진흥구역’사업의 일환인 메뉴 개발 컨설팅을 통해 개발된 빵으로, 쌀 반죽에 팥 앙금과 커스터드 크림 등이 들어갔다.

이 시장은 “지역경제의 모세혈관인 지역 상권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및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지역화폐인 ‘하머니’와 온누리 상품권을 활발하게 사용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