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안산 사동 노후 상가 거리 활성화 ‘탄력’
상태바
안산 사동 노후 상가 거리 활성화 ‘탄력’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3.03.0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경기도가 노후 상가 거리를 활성화하고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노후 상가 거리 활성화 지원사업’에 상록구 사동 지역이 최종 선정돼 도비 8억 4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조성된 지 20년 이상 경과하고 대규모 점포로부터 500m 이상 떨어진 상가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랜드마크 조성 ▲디자인 개선 ▲스토레틸링 ▲프로모션 등을 통해 상권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사동골목상인회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시와의 상생 협약 체결, 사리역을 중심으로 역사와 문화를 연결한 지역 상권 활성화 계획 등이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상가 환경에 맞게 행정적 절차를 지원하는 한편, 다양한 홍보를 기반으로 사동 지역이 상권 재생의 모범이 되는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박홍규 회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거리 환경 개선, 비대면 거래의 확대, 조직력 강화 등을 적극 추진하고 안산시 상권 발전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사동이 안산시는 물론, 경기도 골목상권 활성화의 대표 상권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설립 추진 중인 상권활성화재단과 안산시 최초 자율 상권 구역사업 선정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