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수원지역 상권 추진 기획단 구성
상태바
수원지역 상권 추진 기획단 구성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3.03.0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분야 11명, 첫 회의 진행

수원시가 9일 수원지역 ‘상권 활성화 구역’지정을 위해 민·관 협의체인 ‘지역 상권 추진 기획단’을 구성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인계동 배민 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시의 지역상권 육성 ·활성화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 설명회 개최 등 주민 홍보 방안을 논의했다.

상인, 임대인, 토지 소유자 등 이해관계자의 상생 협력 방안도 모색했다.

이번 기획단은 행정, 중간지원조직, 전문가, 민간 등 4개 분야 11명으로 구성됐으며 ▲경제정책국장(단장), 지역경제과장이 행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수원도시재단이 중간지원조직 ▲대학 교수, 경제 전문가, 수원시정 연구원이 전문가 ▲소상공인 연합회, 전통시장 상인회, 골목상권 상인회 등이 민간을 맡았다.

기획단은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이달 말 주민 설명회를 열고, 오는 6월까지 대상지를 발굴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상권 활성화 구역 지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상권법에 따라 소상공인 지원정책 방향에 큰 전환이 있을 것”이라며, “아직 제도적 기반이 충분하지 않아 정책 추진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수원시에서 선도적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 모범 사례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획단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주시고, 활발하게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역상권법’은 상인, 임대인 등 상권 주체 간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상권 활성에 따른 ‘젠트리피케이션(상가 내몰림)’현상을 예방하고, 쇠퇴해가는 구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제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