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해외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상태바
해외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3.03.12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개사 내외 최대 500만 원 지급

화성시가 지역 우수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해외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는 최근 코로나 팬데믹이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세계적인 전시회들이 다시금 활성화됨에 따라 기업들의 해외 바이어 발굴 및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지원 대상은 화성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이 2000만 달러 이하 중소기업으로, 총 44개사 내외다.

해외 오프라인 전시회 중 기업 특성에 맞는 전시회를 선택해 신청하면 부스 임차비, 장치비, 편도 운송비(1CBM 이내) 등 전시회 비용의 80%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특히, 이미 공고일 이전에 참가한 전시회라도 올해 열린 전시회라면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시 수출 업무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시청 기업지원과 성장지원팀 또는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현배 기업지원과장은 “더 많은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우수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해당 사업에는 34개 업체가 참여해 510억 원 상당의 수출 성약을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