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경기 인디 뮤직 페스티벌' 안산 유치
상태바
'경기 인디 뮤직 페스티벌' 안산 유치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3.03.12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 팀 공연 및 전시·행사 개최

인디 뮤지션들의 최대 축제인 ‘경기 인디 뮤직 페스티벌 2023’안산시 개최가 확정됐다.

시는 안산 와~스타디움이 올해 경기 인디 뮤직 페스티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경기도와 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인디 뮤직 페스티벌은 인디 음악인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 활동을 위해 열리는 행사다.

지난해 김포시 경인아라뱃길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된 해당 페스티벌에는 주최 측 추산 8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시는 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에서 1차 서류 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통과해 최종 선정됐다.

올해 경기 인디 뮤직 페스티벌에는 인디 뮤지션 20여 개 팀이 공연에 참여할 예정으로, 인디 뮤지션 발굴을 위한 ‘인디스땅스’결선, ‘인디 뮤직 마켓’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 및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가 문화예술의 도시 안산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전국의 인디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서 안산을 찾아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