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주광덕 남양주시장, 마석오일장서 시민과 소통
상태바
주광덕 남양주시장, 마석오일장서 시민과 소통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03.1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영상 촬영·물가 체험·상인 격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3일 마석오일장을 방문해 생필품을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3일 마석오일장을 방문해 생필품을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3일 마석오일장을 방문해 지속적인 경제 한파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래퍼 가오가이와 함께 ‘만 원으로 한 끼 도시락 준비하기’라는 콘셉트로 홍보 영상을 촬영하면서 치솟은 물가를 체험하고, 다양한 시민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마석오일장은 수도권 동북부 인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오일장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을 갖춰 지역 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일일 평균 1500~2000명의 방문객이 찾고 있다.

주 시장은 “상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날로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일장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상인들께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이어 “어르신부터 MZ 세대까지 다양한 세대가 오일장을 이용하며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마석오일장을 찾는 시민들의 안전과 환경 개선을 위해 그간 보도 블록 정비, 화장실 보수 및 음수대 교체, 소화함·소화기 교체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석오일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