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3 21:01 (목)
EU권역 광역도시 거점 확보
상태바
EU권역 광역도시 거점 확보
  • 김창석 기자
  • 승인 2015.06.0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체코 프라하시, 국제통상협력 맺어

【수원】 수원시가 올해 미국 뉴욕시, 베트남 하노이시와 국제통상협력 실무합의를 얻어낸데 이어, 지난 2일에는 중부유럽 최대 광역도시인 체코 프라하시와 국제통상협력을 맺었다.

‘에이스엔’ 등 수원시 5개 중소기업이 참가한 수출촉진단은 지난 1일부 5일까지 체코, 네덜란드를 방문했다.

시는 2일, 체코 수도에서 얀도브로브스키 기업지원팀장, 알레나 드리코바 문화협력팀장 등 프라하시 공무원들로부터 국제통상협력에 대한 실무승인서를 확보했다.

또한, 4일에는 네덜란드의 국립무역센터에서 암스테르담시의 피터 크루이크 경제개발국 부국장과도 상호 협력에 대한 구두 확약을 얻어냈다.

이에 따라 암스테르담시는 수원시 기업인들에게 네덜란드 국립무역센터 사용 비용을 지원하는 등 두 도시 상호발전과 화합을 위한 협조와 지원을 약속했다.

시는 체코 및 네덜란드 수도와의 실질적 국제협력을 통해, 향후에도 다각적 협력활동 추진으로 수도와 대등한 입장의 지위를 얻게 됐다.

시 수출촉진단은 현지 바이어들과 개별수출상담, 종합수출상담, 현지 언론기자 취재 인터뷰 등 1일차부터 5일차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총 63개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수출확약 7만불과 177만불의 수출상담실적을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EU권역 광역도시와의 협력으로 수원시는 ASIA, 미주, EU 각 권역에 국제통상협력 광역도시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며 “통상지원, 문화, 교육, 스포츠 등 새로운 분야의 협력이 발생할 경우 해당 교류가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우호협력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