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구리시 사회적 경제 육성위 회의 진행
상태바
구리시 사회적 경제 육성위 회의 진행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03.1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사업 계획 보고 및 위원장 선출·신규 위원 위촉
백경현 구리시장이 지난 10일 여성행복센터에서 열린 ‘제1회 사회적 경제 육성 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이 지난 10일 여성행복센터에서 열린 ‘제1회 사회적 경제 육성 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리시가 지난 10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사회적 경제 육성 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위원회는 ▲사회적 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지원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한 역량 강화 및 네크워크 구축 ▲자립 판로를 지원하는 중요한 사항을 심의 의결 하는 기구다.

이날 회의는 올해 사회적 경제 주요 사업 추진계획 보고와 함께 위원회 신규 위원 8명 위촉과 위원장 선출이 진행됐으며, 위원장에는 탁숙희 위원이 선출됐다.

올해 공동체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의 주요 사업으로는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및 구리형 창업 오디션을 통한 사회적 경제기업 발굴·육성 강화 ▲사회적 경제기업·마을 공동체 역량 강화교육 및 전문 컨설팅 지원을 통한 경영 및 마케팅 향상 ▲홍보 및 판로 지원을 위한 나눔 장터 ‘가치 나눔 행복 마켓’운영 ▲공정 무역 제품 홍보 및 캠페인 ▲사회적 경제기업 우선 구매 홍보 및 온라인 홍보물 배포 ▲사회적 경제조직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와 ESG 기업 업무협약 등이 있으며, 사회적 경제 인식 확산과 안정적 기업 활동을 위한 홍보 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회의에서는 ESG에 대한 의제가 급부상함에 따라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 방향을 제고해 환경 변화에 따른 기후 위기와 탄소 중립 등 사회적 가치 기업 확충 방향에 대한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 사회적 경제 발전 5개년 기본계획 수립에 맞춰 환경을 생각하고 일자리 창출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