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디지털·메타버스 기업 중동 진출 ‘탄력’
상태바
디지털·메타버스 기업 중동 진출 ‘탄력’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3.03.1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아랍에미리트 DMCC, 상호 협력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가 아랍에미리트의 산업 무역·거래의 중심기관으로 꼽히는 ‘DMCC’와 협력해 디지털·메타버스 관련 기업의 중동 지역 진출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상진 시장과 아흐메드 빈 술레얌 DMCC 의장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및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와 DMCC는 ▲성남 소재 유망한 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협업 콘텐츠 협력 방안 모색 ▲DMCC 진출 의사가 있는 성남지역 혁신산업, 게임산업, 콘텐츠 산업 관련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방안 모색 ▲성남의 메타버스 특별시를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 모색 ▲DMCC 크립토 센터를 통해 크립토 블록체인 등 글로벌 혁신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 및 두바이 진출에 대한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성남 판교 게임·콘텐츠 특구’소재 기업과 판교테크노밸리, 하이테크밸리 기업의 중동 지역에 대한 마케팅 활동과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신 시장은 “성남지역 기업의 국제 무역을 지원하고 성장과 발전을 돕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며, “DMCC와 성남시의 대표 산업인이 다양한 협력과 교류를 통해 국내 및 국제 시장 진출의 기회를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MCC는 두바이 주메이라 에이크 타워 지구에 2002년 설립된 두바이 자유무역 지대로, 금·다이아몬드·에너지·철강·커피 등 상품 무역 거래 중심지다.

현재 180개 국가의 2만 1000여 개 기업, 6만 5000명 이상의 근로자가 근무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