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광주시 '창업 누림' 청년 입주식 및 소통 릴레이 진행
상태바
광주시 '창업 누림' 청년 입주식 및 소통 릴레이 진행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3.03.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15일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 지원센터 더누림 플랫폼 ‘창업 누림’에서 청년 창업자 입주식과 소통 릴레이를 진행했다.

창업 누림은 ‘플랫폼Y'에 위치해있으며, 총 20좌석의 공용 사무 공간이 마련돼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 진행이 가능한 ‘세미나실’과 업무 미팅을 할 수 있는 ‘라운지’ 등이 구성돼있다.

이번 입주자는 7개 팀 12명의 청년 창업자로 지역 특상품 상품화, 문화 콘텐츠 제작, 시의 숨은 맛집 홍보 제작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창업을 준비한다.

창업 누림 입주 청년들은 기초 창업교육, 로컬 특화교육, 전문 직무교육, 1:1 전문 컨설팅 지원 등 관련 교육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날 입주식 이후 진행된 소통 릴레이에서는 창업 누림 입주자의 창업 준비 애로사항 및 개선 요청사항 등 창업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창업 누림 입주 청년은 “광주시가 청년(예비) 창업자에게 많은 지원을 해준 덕분에 용기 내 시작할 수 있었다”며,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하는 기회의 첫걸음을 함께해 고맙다”고 전했다.

이에 방세환 시장은 “창업 누림 입주를 시작으로 광주시 청년 창업의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빛을 보아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