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연수구, 동춘동 지역에서 ‘마을복지사업’ 잇따라…
상태바
연수구, 동춘동 지역에서 ‘마을복지사업’ 잇따라…
  • 백용찬 기자
  • 승인 2023.03.2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동춘동 지역 일대에서 봄을 맞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마을복지사업 활동이 잇따르고 있다.

동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의 안부확인과 건강한 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춘하추동 꾸러미 지원 사업’으로 봄맞이 첫 물품을 지원했다.

지역 내 저소득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영양보충제, 제철과일, 냉·난방용품 등을 전달하고 복지상담 등 모니터링도 진행했다.

또한 동춘2동 협의회 오는 7월까지 지역 내 저소득 가구 5세대를 선정해 월 2회 반찬 배달과 안부확인을 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다.

앞서 20일에는 동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시행했다.

이날 동춘1동 협의회 새마을부녀회에서 만든 막장을 지역 내 취약계층 50세대를 선정해 직접 전달하고 복지서비스 욕구와 안부를 확인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연수중앙교회가 후원한 기부금으로 지역 내 저소득 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12월까지 ‘꿈사랑 장학사업’도 진행해 학생 5명에게 1인당  학원비 6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동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지역 내 독거노인 건강을 위한 ‘혼합 잡곡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방문에는 위원들이 직접 독거노인 15세대를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실제 주거 환경 파악과 필요한 복지 서비스 여부를 조사해 사회복지담당자에게 인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모니터링에도 참여했다.

구 관계자는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동춘동 지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