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상태바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3.05.25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4일 보령 베이스 리조트에서 열린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4일 보령 베이스 리조트에서 열린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가 지난 24~25일 보령 베이스 리조트에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44개 동 주민자치위원 등 96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이재준 시장 특강, 소통 리더십 교육,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가슴 뛰는 수원특례시, 함께 달리는 주민자치회’를 주제로 특강을 한 이 시장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정 철학·비전과 더불어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교육도 진행됐다. 

‘협력은 차이를 빚는 예술’을 주제로 소통 리더십 강화 교육을 한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장은 갈등의 원인·특징을 설명하고, 경청·소통 방법을 소개했다.

지난해 시의 주민자치 활동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율천동, 서둔동, 행궁동, 매탄4동 주민자치회는 각 동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지구 온도 1.5℃를 줄이기 위한 탄소 중립 활동’에 동참해 탄소 중립 실천을 서약하고, 활동 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주민들의 삶이 더 나아지고 행복해지려면 마을이 변화해야 한다”며,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지속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활력 넘치는 마을이 곧 살아 숨 쉬고 가슴 뛰는 수원특례시”라며, “여러분들의 곁에서 더 열심히 달리며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