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육아 종합 지원센터 감일·위례 분소 ‘아이 사랑 놀이터’ 설치비 확보
상태바
육아 종합 지원센터 감일·위례 분소 ‘아이 사랑 놀이터’ 설치비 확보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3.05.25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 아이 사랑 놀이터 설치를 위한 도비를 확보하면서 ‘(가칭)하남시 육아 종합 지원센터 감일·위례 분소’를 아이 사랑 놀이터를 중심으로 조성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경기도 아이 사랑 놀이터 설치비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도비 4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아이 사랑 놀이터’는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 및 부모의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해 자유 놀이실, 놀이 프로그램, 장난감 도서관 등으로 구성된 실내 놀이터 시설이다.

그동안 시는 하남 육아 종합 지원센터에서 아이 꿈 놀이터 1개소를 운영했지만, 이는 미사강변도시에 위치해 원도심과 감일·위례신도시 등 타 권역에서의 접근성이 부족해 분소 확충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시는 이런 상황을 해결하고자 내년까지 ▲원도심 ▲미사강변도시 ▲감일·위례신도시 등 3개 권역에 하남 육아 종합 지원센터 분소를 설치·운영할 계획을 수립했다.

이 같은 상황 속 도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아이 사랑 놀이터 사업에 대한 도비를 확보하게 됐고, 시는 하남 육아 종합 지원센터 감일·위례 분소를 아이 사랑 놀이터를 중심으로 조성하는 방식으로 계획을 변경해 설치·운영할 방침이다.

이현재 시장은 “아이 사랑 놀이터 설치를 위한 도비 확보를 통해 학부모들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하남시 육아 종합 지원센터 분소를 신속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