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화성시의회, 세계 10대 반도체 기업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화성시의회, 세계 10대 반도체 기업 투자협약 체결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3.05.25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는 지난 24일 세계 10위 반도체 장비 제조회사 ASM의 영천동 한국지사 사옥에서 열린 ASM 제2공장 신축 및 투자유치 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경희 화성시의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김종복·김영수·배현경·전성균·김상균 의원을 비롯한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명근 화성시장, 폴린 반 더 모어 ASMI 이사회 의장, 벤자민 로 ASMI CEO, 김용길 ASMK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 “15개 유수의 국가에 자회사를 둔 ASM의 제2캠퍼스 투자 결정은 화성시와 ASM이 전세계로 비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기공식이 ASM의 지위와 화성시의 세계적 반도체 경쟁력을 공고히 할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앞서 ASM은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와 2025년까지 1억 달러 규모의 투자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했다.

이번 기공식을 통해 이미 동탄에 반도체 시설을 짓고 있는 ASML에 이어 글로벌 굴지의 반도체 장비 제조회사 두 곳이 모두 화성시에 입지하게 된 것이다.

이 업체들이 화성시를 중요하게 여기는 까닭은 세계 최대 메모리 반도체 기업인 삼성전자가 있기 때문인데, 고객사 가까이에서 협력하고 뛰어난 인재를 유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메리트로 다가온 것이다.

이러한 장점을 살려 화성시가 명실상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반도체 선진도시로 우뚝 설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