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4차산업 분야 맞춤형 인재 키운다
상태바
4차산업 분야 맞춤형 인재 키운다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3.07.1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한양대 ‘웹 개발자 양성 과정’ 운영

광명시가 한양대학교 에리카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과 함께 ‘4차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을 연계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시는 오는 24일부터 연말까지   ‘광명시 4차산업 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직업교육훈련과 체험형 인턴을 거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교육 내용은 인터넷 기반 서비스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웹 개발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웹 개발자는 온라인 비즈니스·커머스·소셜 미디어·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에 필수적인 인재로, 구인 수요가 높은 유망 직종으로 손꼽힌다.

해당 교육에는 공모로 선정한 한양대 교수진이 참여해 이론과 실기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한양대 산·학 협력 교수, 협력 기업 전문가가 멘토링, 현장 실습, 체험형 인터십, 취업을 지원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성실한 참가자에게는 월 25만 원의 훈련 비용을 지원한다.

교육 내용은 웹 기획, 데이터 베이스, 웹 프레임 워크, 웹 퍼블리싱 등으로 구성됐다.

박승원 시장은 “한양대와 협력해 수준 높은 직업훈련을 거쳐 우수한 기업으로 취업을 연계해 기업과 청년 모두가 만족하는 사업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등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대상은 광명 거주 39세 미만 구직자이며, 신청 기간은 1차 16일까지, 2차 17~19일, 3차 20~23일, 4차 724~26일이다. 

각 신청 차수별로 ‘줌’면접을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정한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 에리카 산·학 협력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상반기 ‘광명시 탄소 중립 에너지 효율 분야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해 수료생을 대상으로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된 ‘온라인 마켓 상품 페이지 제작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다음 달까지 운영하는 등 미래 산업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