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9-09 14:09 (월)
경기 동부지역 안전문화 확산 ‘맞손’
상태바
경기 동부지역 안전문화 확산 ‘맞손’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3.09.18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부 성남지청-하이트진로 이천공장, 업무협약 체결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이 18일 하이트진로㈜ 이천공장에서 경기 동부지역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파트너로서 함께 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트진로는 올해 4분기부터 `참이슬` 등 자사 주요 제품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슬로건을 삽입해 출시하기로 했다. 

성남지청은 하이트진로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해당 협약은 산업안전보건 선진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고용부가 지난해 11월 30일 발표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활동이다. 

성남지청은 앞서 3월 성남시 등 경기 동부지역 6개 지방자치단체·상공회의소·재해 예방기관 등 17개 유관기관 및 기업·단체가 참여하는 ‘경기 동부지역 안전문화 실천 추진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중대재해 감축 및 산재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양승철 청장은 “다양한 사회계층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사회 안전 문화의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