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유정복 시장-UN 사무차장보 ‘면담’
상태바
유정복 시장-UN 사무차장보 ‘면담’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3.11.2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협력·발전 방안 논의

유정복 인천시장이 2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접견실에서 인천을 방문한 찬드라물리 라마나탄 유엔 사무차장보를 만나 유엔과 시의 상호 협력·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찬드라물리 라마나탄 사무차장보는 인천에 위치한 유엔 아태경제사회위원회 동북아사무소,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 등 7개 유엔 기구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시의 노력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현재 전 세계적 현안인 ‘2030 SDGs(지속 가능 개발 목표)’의 달성은 미래에 대한 투자이자 사회 변화의 동력으로, 이를 위한 지자체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 시장은 “유엔이 국제사회에서 세계 평화 유지와 국제 협력을 위해 기여하는 노력에 대해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며, “인천은 유엔과의 상호 협력으로 글로벌 스탠다드 및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아태 및 동북아 지역을 중심으로 역량과 재원을 효과적으로 동원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에는 현재 유엔 아태경제사회위원회 동북아사무소, 녹색기구기금 사무국 등 총 15개 국제기구가 자리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재외 동포청 출범 이후 더 많은 국제기구와 글로벌 기업, 연구소 등을 유치해 ‘초일류 글로벌 도시’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끊임 없이 기울여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