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생애 주기별 통합 안내 책자 '이천 온드림' 발간
상태바
생애 주기별 통합 안내 책자 '이천 온드림' 발간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4.0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저출산, 인구 정책의 일환으로 시의 행정 서비스를 생애 주기별로 모아놓은 통합 안내 책자 '이천 온드림'을 발간해 배포했다.

이천 온드림은 ▲임신·출산 ▲영·유아 ▲초등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다문화·입양 ▲다자녀 ▲이천시민 누구나 ▲민원 서비스 총 10개 분야 254종의 정책사업과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책자는 연령대 별로 시민들이 놓치기 쉬운 복지·행정 서비스와 출생 신고, 의료기관 현황, 예방접종과 의료기관 번호, 가까운 어린이집, 지역 아동센터, 24시간 아이 돌봄 아이봄센터, 유형별 사회복지기관 등 각종 행정·복지 서비스 혜택을 한권에 담아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민원실뿐만 아니라 도서관, 육아 종합 지원센터, 24시간 아이 돌봄 아이 봄 센터, 대형 마트 문화센터, 산후 조리원 등 유관기관에 배포되며, 책자에 바로 보기 QR 과 교통 정보 QR, 복지 정보 QR, 관광 정보 QR이 추가돼 필요한 정보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돘다.  

또한 시 홈페이에 게시되며, 바로 보기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시민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천시민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행정지원을 아끼 않을 것"이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도시 이천이 될 수 있도록 저출산 해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