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8 20:22 (화)
차세대 수소 에너지 기술 개발사업 추진
상태바
차세대 수소 에너지 기술 개발사업 추진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4.17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다음 달 16일까지 ‘차세대 수소 에너지 기술 개발사업’에 참여할 수소 에너지 관련 중소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수소 에너지 관련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생산·저장·운송·활용 등 수소 에너지 산업 분야 연구 개발에 대해 총 3개 내·외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2년간 최대 4억 원까지 지원한다.

중앙정부는 기초 연구나 중장기(대형) 연구 개발을 중점적으로 지원하지만, 도는 중소기업 중심의 상용화 기술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빠른 기술 개발 사업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사업의 주관 연구기관은 지역 내 중소기업으로, 공동 연구기관은 지역 내 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도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기업, 정부·지자체, 공기업로부터 제안받아 수소관련 기술을 (공동)개발하는 중소기업 ▲개발된 기술을 구매하기로 약속한 공급처가 있는 중소기업 등 총 2개 분야다.

올해는 선정된 기술 개발 제품의 사업 홍보를 위해 수소 전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고, 기업 부담 연구 개발비를 총 연구 개발비의 20%까지 다른 사업보다 완화하는 방안을 유지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 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 도 R&D 관리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R&D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평가 위원회를 구성해 최종 과제를 선정·지원할 방침이다.

정한규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은 “수소는 미래 신성장 동력 및 신재생 에너지 대체 자원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이 중요하다”며, “경기도 수소 중소기업들이 차세대 글로벌 수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