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30 21:31 (목)
수원시 청소년·청년 참여 기구 연합 발대
상태바
수원시 청소년·청년 참여 기구 연합 발대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4.21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0일 인계동에서 열린 ‘청소년·청년 참여 기구 연합 발대식’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0일 인계동에서 열린 ‘청소년·청년 참여 기구 연합 발대식’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청소년·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청소년·청년들의 꿈을 마음껏 꽃 피울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0일 수원 청소년 문화센터 온누리 아트홀에서 열린 ‘청소년·청년 참여 기구 연합 발대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SYF. 함성 Again, 2024’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발대식에는 재단 소속 41개 참여 기구에서 청소년·청년 500여 명이 참여해 올해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시 청소년 청년재단이 개최한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과 청년을 ‘연결’하고 ‘함께 성장’하는 희망·성장 플랫폼으로서 재단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국악연희단 ‘하랑’의 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인준장 수여, 이 시장 격려사, 김기정 시의장 축사, 영상 터치 퍼포먼스, 청소년 뮤지컬단 공연 등 청소년과 청년의 활동을 응원하고 열정을 뜨겁게 달구는 행사로 이뤄졌다.

재단은 참여 기구·동아리 연합 발표회, 설명회를 시작으로 ▲정책 제안 ▲문화예술 ▲스포츠 ▲자원봉사 등 기구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이 시장은 “청소년·청년 참여 기구가 청소년과 청년들의 생각을 모아 목소리를 높여주길 바란다”며, “좋은 아이디어를 마음껏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