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평택시 '기업 투자 유치 국·영문 홍보 책자' 재구성
상태바
평택시 '기업 투자 유치 국·영문 홍보 책자' 재구성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4.04.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가 투자 유치를 위한 '국·영문 홍보 책자'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재구성한 책자는 GTX-A·C 광역철도 평택 연장 등 최근 발표된 주요 개발 내용 및 산업단지 현황 정보를 반영했으며, 외국에서도 평택의 위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고, 문화와 관광 분야도 반영하는 등 기존 책자보다 보기 쉽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홍보 책자 표지를 반도체 관련 내용으로 변경한 이유는 시가 K-반도체의 심장부로 주력 사업임을 알리기 위함이다.

또한 제목을 '세계 반도체 수도 평택'으로 정했는데, 이는 ▲삼성전자를 중심으로한 제조 역량 확보 ▲카이스트 중심의 차세대 반도체 연구 능력 및 국가 핵심 인재 양성 기반 마련 ▲산·학 공통의 차세대 기술 연구 개발 지원 계획 수립 추진 ▲소·부·장 등 반도체 기업 입주를 위한 맞춤형 산단 조성 추진 ▲사통팔달의 교통망 구축 등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역량을 모두 갖춘 중심 도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서울 코엑스 등에서 개최되는 각종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 책자를 배부하고, 투자 유치 관련 해외 방문을 하거나 외국인 투자 기업이 평택에 방문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하반기에 '기업 투자 유치 동영상'도 제작해 다양한 투자 길잡이를 만들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가 카이스트 평택 캠퍼스와 지역 대학을 통한 반도체 인력 양성과 연구를 도모하고 수소 도시, 자동차 클러스터 등 미래 주도 사업을 이끌어 가는 만큼 많은 기업이 평택시에 투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