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9 11:02 (수)
광명전통시장 주차 편의 향상
상태바
광명전통시장 주차 편의 향상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4.05.0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6면 규모 ‘제2공영주차장’ 착공

광명시가 지난달 30일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박승원 시장, 서일동 광명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시의원,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광명전통시장 옆 광명동 105-8 일원에 제2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것으로, 총 사업비 250억 원을 투입해 내년 6월까지 지하 1층에 주차장과 지상에 소공원을 조성한다. 

지하 1층에는 전기차 충전소 11면을 포함해 176면의 주차장이 들어선다. 

지상은 정원이 어우러진 공원으로 조성해 인근 주민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지상에 노출된 차량 진출입 램프와 계단실도 숲속 오두막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해 상부 소공원 경관과 어우러지도록 할 예정이다. 

주차장은 입지 조건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 에너지 절약을 고려하고 이용자 동선과 차량 진입이 편리한 최적의 동선을 반영해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인근 광명초등학교 학생 안전을 위해 주차장 출입구 동선은 초등학교와 최대한 떨어지도록 조성한다.

창호, 내·외벽, 지붕 등 모든 요소에 방풍, 방한, 단열을 강화하고, 전기와 기계 설비는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은 기자재를 사용해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주차장’으로 조성한다. 

또한 자동 화재 탐지 설비, 피난 유도등, 비상 조명, 무선 통신 보조 설비 등을 설치해 안전성도 높일 방침이다.

주차장이 조성되면 광명전통시장 이용객 주차 편의가 향상되고, 시장 인근 구도심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 시장은 “철저한 안전 관리를 통해 성공적으로 준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