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9-12 21:07 (목)
병점역 복합 환승센터 구축 추진
상태바
병점역 복합 환승센터 구축 추진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4.05.02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타당성 평가 및 개발계획 용역’ 최종 보고

화성시가 2일 근로자 종합 복지관 세미나실에서 ‘병점역 복합 환승센터 타당성 평가 및 개발계획 용역’최종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정명근 시장, 도의원, 시의원, 관련 실·과·소장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병점 구도심과 병점 뉴타운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철도·버스·동탄 도시철도(예정)·GTX-C 노선(예정) 등 다양한 연계 교통시설의 편리한 환승체계 개선 검토를 위한 것으로, 민간 상업시설 도입 재무성 분석 및 타당성 평가, 개발계획이 포함돼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인 ‘1호선 화성시 전 구간 지중화 및 복합 환승센터 건립’을 포함해 병점역 복합 환승센터 타당성 평가 및 개발계획에 대한 최종 보고가 이뤄졌다.

시는 해당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제5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2026~2030)’ 및 ‘제4차 환승센터 및 복합 환승센터 구축 기본계획(2026~2030)’에 병점역을 현재 환승센터에서 복합 환승센터로 변경을 건의할 계획이다.

이후 결과에 따라 ▲복합 환승센터 지정 ▲사업 시행자 공모 ▲개발 실시계획 수립 ▲공사 착·준공을 추진할 방침이다.

정 시장은 “병점역의 환승체계 개선과 주민 편의시설 도입을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상위계획 변경과 관련한 후속 절차를 조속히 추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병점역이 명실상부 경기남부 교통 허브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