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인천 연수구의회, 제1회 추경 예산안·조례안 등 처리
상태바
인천 연수구의회, 제1회 추경 예산안·조례안 등 처리
  • 백용찬 기자
  • 승인 2024.05.0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의회는 제261회 임시회에서 2023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의 건, 2024 제1회 추가경정 예산산, 조례안 및 기타안건 등을 처리했다고 7일 밝혔다.

구의회는 지난달 2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 의안심사 및 소관부서의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 및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이달  3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임시회를 폐회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시회 관련 안건 상정과 더불어 ▲소상공인들을 위한 핵심정책인 ‘골목형 상점가’ 관련 ▲원도심 노후 아파트 안전대책과 관련 ▲야외운동기구의 설치와 관리 개선방안 ▲관급공사 부실 대책 마련 :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부실공사 논란과 관련 등 4건의 5분발언을 진행하며 연수구 현안 등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운영위원회는 1차 회의에서 ▲인천 연수구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했고,  2차 회의에서 의회사무국 제1회 추경 예산안에 대한 심의를 했으며, 3차 회의에서 제262회 연수구의회 정례회 , 제263~265회 연수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처리하며 위원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기획복지위원회에서는 ▲인천 연수구 옴부즈만 운영 상황 보고 등 총 7건의 동의안 및 조례안 등을 심의했고, 소관 부서의 행감 조치결과에 대해 보고를 받고,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심의를 했다.

자치도시위원회는 ▲연수구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11건의 조례안 등을 심의하고 소관 부서의 행감 조치결과에 대해 보고를 받고,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심의를 끝으로 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1차 위원회를 열어 정보현 위원장, 김영임 부위원장을 선출했고 2,3차 위원회를 열어 각 상임위에서 심의한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도있게 심사해 본회의에 상정했다.

제2차 본회의는 ▲고독사의 예방 및 실효성 있는 정책 실현 ▲청소년의 정책 참여 및 확대 ▲옥련2동 한진로 및 독배로의 보행환경 개선 등 이상 3건의 5분자유발언과 ▲출산장려 환경조성을 위한 연수구 제도 개선과 관련 구정질문을 통해 의견개진 및 집행부의 답변을 청취했다.

편용대 의장은 “임시회 기간동안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님들과 의회운영에 적극 협조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