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30 21:31 (목)
테마형 광역 시티 투어 운영
상태바
테마형 광역 시티 투어 운영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4.05.15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서부권 7개 도시 대표 관광지 연계 운행

광명시를 비롯해 화성시, 부천시, 안산시, 평택시, 시흥시, 김포시 등 경기 서부권 7개 시의 대표 관광지를 연계한 ‘시티 투어’가 운영된다.

경기 서부권 7개 지방정부로 구성된 경기 서부권 문화 관광 협의회가 오는 11월 30일까지 ‘테마형 광역 시티 투어’를 운영한다.

7개 회원 도시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 서부권의 다양한 문화 관광 체험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주말에 운영되는 정규 노선과 향후 지자체별 행사와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 노선으로 나눠 운영한다.

18일부터 시작되는 주말 정규 노선은 서울 근교인 경기 서부권을 5가지 테마로 나눠 주요 관광지를 한 번에 돌아보는 버스 투어로 기획됐다.

5개 투어 코스는 ▲도심 속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 원데이 투어 ‘광명-시흥 코스’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광명-부천 코스’ ▲서해안 골드 드라이브 투어 ‘안산-화성 코스’ ▲체험으로 찾아가는 이색 원데이 투어 ‘평택-안산 코스’ ▲도심 속 웰니스 원데이 투어 ‘김포-부천 코스’로 구성돼있다.

광명을 포함한 투어 코스는 국내 대표 동굴 테마파크인 광명동굴과 숲과 폭포가 어우러진 도덕산 출렁다리 등이 테마별로 포함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광역 시티 투어 버스 탑승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 서부권 광역 시티 투어 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승원 시장은 “많은 관광객이 광역 시티 투어를 통해 경기 서부권만의 특별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들을 경험하며 우리 가까운 곳에도 매력적인 관광지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앞으로도 경기  서부권 관광 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회원 도시 간 다양한 협업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