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4 20:26 (일)
‘수원 수목원 1돌’ 야간 운영
상태바
‘수원 수목원 1돌’ 야간 운영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5.1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수원 수목원 개원 1주년을 맞아 17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일월·영흥 수목원을 야간에 운영하는 ‘수수한 봄-밤’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주제 정원·온실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방문자 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문을 연다.

먼저 17일 영흥 수목원 잔디 마당에서는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수수한 봄-밤 오픈 라디오’가 열린다.

이는 수원 공동체 라디오가 진행하며, 이재준 시장과 함께하는 ‘수수한 봄-밤’이야기(1부), 사연과 음악이 있는 ‘수수한 봄-밤’(2부)로 이뤄진다.

이 시장이 수원 수목원을 소개하고, 소소한 수원 퀴즈 코너를 진행하며 시민과 소통한다. 

2부에서는 ‘수수한 봄-밤’을 주제로 수목원을 가꾸고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즉석 연주, 시민들의 사연을 듣는다.

야간 운영 기간에는 어쿠스틱 기타&보컬, 마술쇼, 퓨전 국악, 풍선 퍼포먼스, 저글링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열린다.

야간 수목원을 산책하는 ‘수수한 봄 산책’, 야광 화분을 만드는 ‘빛나는 야광 화분’, 업사이클 화분과 태양광 등을 이용해 테라리움을 만드는 ‘업사이클 별빛 테라리움’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수목원을 산책하고,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