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우수 청년 기업 발굴 및 지원
상태바
우수 청년 기업 발굴 및 지원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4.05.1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인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최근 ㈜채움HRD, 인천중구청년내일기지와 ‘우수 청년 기업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에 거주하는 청년의 창업 준비와 고용사업 연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창업 및 청년정책 관련 사업 연계를 위한 협력 ▲창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지원 협력 ▲지역 청년 창업 준비를 위한 기관 및 프로그램 등 상호 홍보 협력 등 역량 있는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들 기관은 앞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더욱 체계적인 청년 창업 지원과 인천의 창업가 네트워크를 든든히 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계획이다.

이수연 채움HRD 대표이사는 “국민 취업 지원 제도 등 청년 취업 지원 서비스에 참여 중인 청년들에게 창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 제도를 소개해 성공적인 창업이 진행될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주희 청년내일기지 센터장은 “인천 중구 청년들에게 창업 관련 인프라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송현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기적인 청년 지원사업 연계 혜택을 누리는 청년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