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4 20:26 (일)
‘쌀 맛나는 여행’ 관광 코스 운영
상태바
‘쌀 맛나는 여행’ 관광 코스 운영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5.1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민선 8기 핵심  정책 과제인 ‘매력 있고 품격 있는 문화관광도시’실현을 위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 및 관광 활성화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는 지난달 ‘봄꽃 여행’을 시작으로 기획 투어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두 번째 기획 코스로는 이천쌀을 테마로 하는 ‘쌀 맛나는 여행’코스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쌀 맛나는 여행’은 19일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 관리본부에서 개최하는 ‘쌀밥 데이’를 테마로 ▲풀데이 쌀밥 코스 ▲하프 앤 모어 쌀밥 총 두 가지 코스로 운영한다. 

‘풀데이 쌀밥 코스’는 이천역에서 출발해 이천 농업 테마 공원에서 요리 경연과 레크레이션 등 쌀밥 데이 행사를 종일 즐기는 코스로, 로컬푸드를 경유해 이천역에서 마무리하는 코스다.

‘하프 앤 모어 쌀밥 코스는’ 이천 농업 테마 공원에서 쌀밥 데이 행사와 식사를 마치고 정원 기업 우리씨드 방문 후 더반올가닉카페와 로컬푸드를 거쳐 이천역에서 마무리하는 코스다. 

김경희 시장은 “두 번째 기획 시티 투어를 통해 이천시민들과 이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이천 쌀 행사도 즐기면서 맛있는 가마솥밥도 맛보고, 카페와 정원에서 힐링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여행자들이 이천시의 자연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감성 가득한 매력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엮어 다양한 코스를 개발해 이천지역 관광의 가능성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 시티 투어는 이천 나드리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에는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