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10-11 12:33 (금)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최
상태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최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4.05.1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2025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개최된다.

올해는 31일 해양수산부 주관 ‘제29회 전국 바다의 날 기념식’과 연계해 수도권 최고의 마리나 시설을 갖춘 전곡항 일원에서 ‘상상의 바다, 희망 화성’을 콘셉트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해양 도시로서의 매력을 돋보일 수 있는 요트·보트·유람선 등 해상 승선 체험과 펀 보트, 수상 자전거 등 해양 레저 체험 등 다양한 해양 레저 활동과 문화 행사가 운영된다.

특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위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AR 체험과 야간 EDM 페스티벌 개최 등 젊은 세대의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또한 지난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던 야간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요트·유람선 밤배 승선, 불꽃놀이, 이색 요트 꾸미기 대회 등으로 색색의 배로 밤바다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육·해상에는 요트와 보트를 상시 전시해 시의 해양 레저 관광·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 예정이다.

정명근 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는 화성시를 넘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름철 대표 축제가 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화성시 공직자와 지역주민 등 화성시 구성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