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4 20:26 (일)
시흥시,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와 원도심 보행 환경 이동 편의 강화 ‘동행’
상태바
시흥시,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와 원도심 보행 환경 이동 편의 강화 ‘동행’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4.05.1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시흥시 원도심의 안전한 보행환경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시기반시설 노후와 고령자 인구 비율이 높은 시흥시 원도심(대야·신천동)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와 협업해 도내 최초로 시설 전수조사에 나설 계획이다.

시는 1월부터 4월까지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와 구체적인 실태조사 협업 추진을 위해 세 차례 업무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실태조사는 이달에 시작해 7월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조사 대상은 대야·신천동 내 도로 41km, 버스정류장 약 45곳, 육교 6곳, 공원 28곳 등이다.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는 조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자체 개발한 조사 프로그램을 사용해 실태조사를 진행한다.

추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료 구축과 지도 도식화를 진행하고, 데이터 산출 및 결과보고서 작성을 통해 정책 반영을 위한 중·장기적 개선 사업을 도출할 예정이다.

점진적 개선이 이뤄질 경우, 시흥시 내 60세 이상 노인인구의 26.2%를 차지하는 대야·신천 원도심의 보행환경과 도시경관 개선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