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1000억 원 유치
상태바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1000억 원 유치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4.05.1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 1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무역관에서 경기도, ㈜신세계사이먼과 ‘투자 유치 협약’을 체결하며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 1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무역관에서 경기도, ㈜신세계사이먼과 ‘투자 유치 협약’을 체결하며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시)

경기도와 함께 방미 일정을 진행 중인 시흥시가 지난 16일(현지시간) LA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무역관에서 도-시-㈜신세계사이먼 간 1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세계적인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는 미국 사이먼프로퍼티그룹, ㈜신세계, ㈜신세계인터네셔날이 합작 설립한 외국 투자 기업이다. 
국내 사업장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여주점, 파주점, 부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지역 내 프리미엄 아울렛의 신규·확장에 따른 투자 협력으로 마련된 이번 투자 유치 협약 자리에는 김동연 지사, 마크 실베트리 사이먼프로퍼티그룹 개발부문 사장, 우체 아큐주오 부사장, 신상화 신세계인터내셔널 상무, 윤홍립 신세계사이먼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날 총 35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가 성사됐으며, 시는 기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의 방문자 수는 지난해 기준 597만 명으로, 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가장 많은 인원이 방문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시흥점은 기존의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서는 공간이 구축돼 국내·외 관광객을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임병택 시장은 “투자 협약 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신 경기도와 신세계사이먼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흥점은 지역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곳으로, 이번에 성사된 추가 투자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상생 발전을 지속 협력해 시흥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거운 공간이 돼 명실공히 세계적인 쇼핑 관광지로 우뚝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시는 이번 투자 유치 협약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산업을 활성화할 뿐 아니라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임 시장을 포함한 국외 연수단은 샌디에이고시와 국제 교류 협력 강화 및 1000억 원 투자 유치의 방미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9일 귀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