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광교 바이오 주간’ 행사 풍성
상태바
‘광교 바이오 주간’ 행사 풍성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5.2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포지엄·워크숍·포럼 등 마련

‘대한민국 대표 첨단 바이오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수원시가 오는 22~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연결과 발견’을 주제로 ‘광교 바이오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추진 협의체가 주최하고, 시와 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주간은 비전 선포식과 광교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투자 콘퍼런스, 기업 설명, 1:1 상담 등으로 투자 기업을 ‘발견’하고, 의료기기 분야 사업 설명회,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라운지 등으로 사람과 기업을 ‘연결’한다.

이는 한국 비임상 연구회 워크숍, 광교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등으로 R&BD(사업화 연계 기술 개발 기획)를 ‘연결’하고, 시-아주대 의료원 연구 중심 병원 심포지엄 등으로 생활 속 바이오를 ‘발견’하는 행사다.

광교 바이오 주간은 22일 ‘비전 선포식’으로 시작된다. 

수원지역 바이오 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고,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조성 컨트롤타워로서 추진 협의체 역할과 비전을 대외적으로 선포한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성과 보고, 이재준 시장의 환영사, 비전 선포 퍼포먼스, 루크 리 하버드대 의과대학 교수의 특별 강연으로 이어진다.

또한 ‘수원시-아주대 의료원 연구 중심 병원 심포지엄’도 열린다. 

‘디지털 헬스 케어 혁신을 위한 연구 중심 병원의 역할’을 주제로 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디지털 시대 국민 건강 증진 방안과 병원의 역할을 모색한다.

이 시장의 축사로 시작되는 해당 심포지엄은 ▲인공지능의 시대, 도전과 응원(박태웅 한빛미디어 이사회 의장) ▲디지털 치료제 개발 현황(홍창형 아주대학교병원 교수) ▲자녀의 핸드폰과 SNS 관리(조선미 아주대학교병원 교수) ▲디지털 성공 전략 :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신동일 전 한성자동차 이사) 등을 주제로 한 발표로 이어진다.

‘광교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은 이날 1부와 2부로 나눠서 열린다.

이후에는 ‘바이오 선도 기업 멘토링 투자 포럼’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특화 전문 기술을 보유했지만, 투자 유치 등 도움이 필요한 바이오 창업·벤처기업(창업 예정자)을 대상으로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가 ‘창업 투자 프로그램(TIPS·WINGS)’활용 방안을 강의하는 것이다. 

강연 후에는 시와 첨단재생의료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연다.
아울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의료기기 업체를 대상으로 GMP(제조 품질 관리 기준) 현장, 서류 심사 등 인·허가 절차를 안내하는 강연을 한다.
 
이와 더불어 국내 6위 규모 제약사인 ㈜보령에서 바이오 인문학 강의와 연구 성과·방향을 논의하는 ‘연구 개발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23일에는 ‘전국 지자체 연구기관 협의회 워크숍’이 열린다. 

농식품 바이오, 에너지 등 지역 특화 산업 분야를 연구하는 17개 지자체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해당 협의회는 이날 워크숍에서 우수 연구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24일에는 ‘한국 비임상 시험 연구회 제45차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각종 연구 성과와 생리학 기반 약물 동태, 최신 비임상 연구 개발 동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