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이천시 ‘해월 애니메이션 축제’ 팡파르
상태바
이천시 ‘해월 애니메이션 축제’ 팡파르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5.20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해월 애니메이션 축제’가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는 뛰어난 문화 자원을 갖고 있는 이천시와 청강문화산업대, 마장면이 함께 협업해 개최하는 ‘지역 연계형 문화 예술 축제’다.

이번 축제장에는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혼합 현실 기반 체험, 신티크 체험, 코스튬 플레이 경진대회, 마리오 홈서킷 대회 등 총 18개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각종 체험뿐 아니라 만화·애니·게임·융합 재학생 창작물 판매, 유명 캐릭터 굿즈 판매 등 다양한 판매 부스 및 마장면과 특전사 홍보 부스도 준비돼있다. 

이 밖에 캐릭터 디저트 판매·마장면 새마을회 향토 음식 판매·푸드 트럭 등 다채로운 먹거리도 준비돼있고, 유니버셜 스튜디오·워너브라더스·드림웍스 애니메이터였던 ‘마이크 누엔 교수’가 직접 강의하는 뛰어난 애니메이션 전문가 특강도 추진 중이다.

축제 기간 중에는 실내 2개의 상영관과 야간 야외 상영관에서 다양한 독립 애니메이션을 상영할 예정이다. 

개막 행사에 이어 겨울왕국 라푼젤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 한국 성우팀 M.A.D의 축하 공연도 준비돼있으며, 애니메이션 OST 가수 이희주의 공연이 계획돼있어 축제 기간 내내 다채롭고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메들리로 축제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한 만큼 애니매이션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