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이인애 도의원, “찾아가는 道돌봄의료센터 사업 수행기관 선정 환영”
상태바
이인애 도의원, “찾아가는 道돌봄의료센터 사업 수행기관 선정 환영”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5.21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애 경기도의원은 21일 초고령화 사회 대비 지역병원 내 돌봄의료센터 운영을 위한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 수행기관 선정’결과 발표를 환영했다.

‘돌봄의료’는 지역 사회의 의료 및 복지 인프라를 강화하고,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의료복지 사각지대 해소 ▲부양가족 돌봄 부담 완화 등의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된다.

지난 14일 평가를 통해서 사업을 수행할 기관과 병원은 ▲화성시 동탄보건소 동탄시티병원 ▲시흥시보건소 신천연합병원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일산복음병원으로 선정됐다.

이 의원은 “이번 사업은 경기도 전역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지역 주민들이 의료와 복지서비스를 가까운 곳에서 통합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지역 사회의 건강과 복지 수준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시행될 예정이며, 선정된 3개 시·군은 지역 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과 협력해 돌봄의료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하게 된다. 

선정된 의료기관은 도비와 시·군비를 포함한 총 3억 원의 지원을 받아 인건비와 운영비를 충당할 수 있다.

이 의원은 “고양시 선정을 환영하며 나아가 찾아가는 돌봄의료센터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돼, 모든 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 각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