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본오2동 노인 케어 안심 주택 입주
상태바
본오2동 노인 케어 안심 주택 입주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5.22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보건 의료·일상 생활 돌봄 등 통합 서비스

안산시가 지난 21일 노인 의료-돌봄 통합 지원 시범사업인 ‘온 마음 돌봄’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본오2동 노인 케어 안심 주택’의 입주식을 개최했다.

‘노인 케어 안심 주택’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의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2019년 지역사회 통합 돌봄 선도사업 당시부터 LH 경기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제공해 오고 있다.

본오2동은 10가구 규모로 일동(10가구), 고잔동(9가구)에 이어 이날 세 번째로 입주식을 열게 됐다. 

특히,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엘리베이터를 옥상까지 설치하고, 주택 내부에 유니버셜 디자인을 반영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병원 또는 시설이 아닌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소규모 주택으로 주거-보건 의료-일상 생활 돌봄 등 통합 돌봄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본오2동 노인 케어 안심 주택 온 마을 돌봄사업 제공기관인 본오종합사회복지관은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지역 거점으로서 통합 돌봄 어르신들에게 보건소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보건의 날 운영, 돌봄 매니지먼트, 보건 의료-여가 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 맞춤형 돌봄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초고령 사회에 대비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