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소소 플래닛 신안·다농 '신규 입점자' 모집 
상태바
소소 플래닛 신안·다농 '신규 입점자' 모집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5.27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안산 청년몰 ‘소소 플래닛 신안·다농’에서 창업할 신규 입점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소 플래닛은 ‘소소한 일상이 가득한 복합 문화 공간’이라는 의미의 청년몰 명칭으로 ‘신안코아’와 ‘다농마트’2개소에 40개 점포가 창업을 꿈꾸는 청년 상인들에게 공공 임대로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사업자 등록일로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않은 예비 창업자를 포함해 안산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새롭게 변화하는 전통시장에서 창업의 꿈을 키우고자 하는 상인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종목으로 신안코아는 음식점 4점포·디저트 2점포 등 6개소, 다농마트는 음식점 1점포·디저트 3점포 등 4개소로 모두 10개소다.

단, 현재 청년몰 내에서 판매 중인 상품 및 중복 메뉴는 제외된다.

입점 희망자는 다음 달 19일까지 신청서 및 사업 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 평가와 면접을 거쳐 입점자를 선발하며 입점 시 입점 리모델링 일부 지원, 청년 상인 교육, 월별 프로모션, 온·오프라인 홍보, 우수 점포 개별 지원, 청년몰 사용료 50%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시 청년몰은 청년 초기 창업가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며, “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상생하며 자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