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11-03 20:55 (일)
베이비 부머 사회적 경제 창업 도모
상태바
베이비 부머 사회적 경제 창업 도모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5.2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다음 달 7일까지 ‘베이비 부머 재도약을 위한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창업 아카데미는 신중년 베이비 부머 세대의 전문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재도약을 지원하고, 혁신적인 사회적 경제기업의 발굴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 달 14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안산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오리엔테이션 및 창업가를 위한 임팩트 비즈니스 개론 ▲사회적 기업가 정신과 사회적 가치 ▲임팩트 비즈니스 활용 ▲비즈니스 모델 수립 ▲임팩트 투자 및 브랜드 마케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교육 수료 후에도 신중년의 안정적인 사회적 경제기업의 창업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설립 전문 컨설팅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평소 사회적 경제에 관심이 있고 사회적 경제기업의 창업을 희망하는 베이비 부머 세대(50세 이상 65세 미만)의 안산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황병노 소상공인지원과장은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사회적 경제기업의 역할과 성장은 매우 중요하다”며, “베이비 부머 세대의 노하우를 활용한 혁신적인 사회적 경제기업의 창업과 사업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