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김진표 의장, ‘제4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 거행
상태바
김진표 의장, ‘제4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 거행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5.2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는 28일 국회의사당 본관 중앙홀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백재현 국회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6주년 국회개원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제4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돼 6개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와 3개 우수위원회, 4명의 여·야협치 우수의원과 25명의 우수 법률안 대표발의 의원이 상패를 받았다.

기념사에서 김 의장은 “국민이 선출한 대표자들이 국민의 뜻을 받들고 위임받은 권력의 총화를 이뤄 민생복지 해결과 국가의 미래를 대비하는 곳이 바로 대한민국 국회”라고 하면서, 올해로 76번째를 맞이하는 국회 개원을 축하했다.

이어, 김 의장은 “지난 2년간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국회’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온 국회사무처와 소속기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그간 일궈낸 성과를 되짚었다. 

특히, “국회사무처가 설립한 한미의회교류센터 ▲국회도서관의 전략정보포털 및 센터 구축 ▲입법조사처 조사회답 8만 8000여 건 돌파 ▲국회예산정책처의 선도적인 인구절벽 대응전략 마련 ▲국회 미래연구원의 성공적인 ‘국가현안대토론회’개최 등을 주요 성과로 꼽으며, “앞으로도 국회사무처와 소속기관들이 선도적으로 국가 과제를 발굴하고 입법과 정책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