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6 16:30 (화)
안성시 ‘문화도시 박람회’ 참여
상태바
안성시 ‘문화도시 박람회’ 참여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4.06.0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달 30일 춘천에서 열린 ‘대한민국 문화도시 박람회’ 개막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달 30일 춘천에서 열린 ‘대한민국 문화도시 박람회’ 개막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가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전국 문화도시 협의회에서 주최하는 ‘문화도시 박람회’에 참여했다. 

전국 문화도시 협의회는 ‘지역문화진흥법’에 의해 지정된 문화도시들의 협의체로, 문화도시 정책의 성과를 확산하고 문화도시의 사업 활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자체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문화도시 박람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의장도시인 춘천에서 개최돼 개막식, 문화도시 홍보관, 실무자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지역 축제와 연계해 진행됐다. 

‘Go shopping, Buy Culture Life! 문화를 쇼핑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시는 제1~4차 문화도시(24개) 및 대한민국(예비) 문화도시(4개)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문화도시 홍보관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소개와 더불어 ▲문화(예비) 장인이 직접 제작한 공예 작품 전시 ▲안성맞춤 도시인 안성만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질의응답 코너 ▲바우덕이 굿즈가 제공되는 스탬프 투어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했다.

김보라 시장은 “전국의 문화도시들이 걸어온 길을 공감하고 배울 수 있었던 자리”라며, “도시 간 교류를 통해 도시 발전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경험을 공유하고 협력망을 구축해 사업 추진 동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