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9-12 21:07 (목)
경기 남부 ‘과학고 설립’ 협업체계 구축
상태바
경기 남부 ‘과학고 설립’ 협업체계 구축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4.06.0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시 연구원 ‘맞손’

화성시가 3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화성시 연구원과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 과학 인재 양성과 화성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각 기관은 향후 과학고 설립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 연구원과 함께 과학고 유치의 필요성 및 타당성에 초점을 맞춰 연구를 진행하고, 해당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과학고 유치 전략과 방안에 대해서도 교육지원청 등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정명근 시장은 “화성시는 현재 반도체·미래차·바이오 관련 전략 산업 기반 도시이자 100만 특례시 도약을 앞두고 있어 경기 남부권 과학고등학교의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학고를 유치하게 된다면 미래 산업의 인재 육성 메카 도시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광윤 교육장과 박철수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화성시의 경기남부 과학기술 허브 도시로서 핵심 역할 수행과 과학 분야 선도 도시 구축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경기도의 과학고는 2005년 의정부에 설립된 경기북과학고 한 곳뿐이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지난 4월 23일 경기지역에 과학고를 추가로 설립하는 방안을 포함한 ‘이공계 인재 육성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