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7 20:37 (수)
“일본은 왜곡된 역사 교육 즉각 중단하라”
상태바
“일본은 왜곡된 역사 교육 즉각 중단하라”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06.1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 日왜곡 교과서 채택반대 결의안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12일 제224회 임시회 제3차 교육위원회를 폐회중에 개최, '일본의 역사왜곡 교과서 채택 반대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일본의 시민단체뿐만 아니라 무라야마 도미이치 전 총리와 고노 오헤이 전 관방장관도 아베신조 총리의 과거사 부정을 비판하는 등 일본 내에서 자성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일본 정부의 왜곡된 역사 내용이 수록된 교과서가 검정 통과됐고, 오는 7월 일본 내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향후 4년간 사용할 교과서 채택이 있을 예정으로 왜곡 교과서 채택을 반대하는 의지를 명확히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최용덕 교육위원장은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과 아시아 침략전쟁의 정당화, 위안부 문제 등 역사를 왜곡하는 행위에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며 "특히 우리 인천시와 우호도시인 요코하마시는 일본 내에서도 왜곡 교과서 채택률이 가장 높은 지방자치단체로 이번에는 왜곡 교과서가 채택되지 않기를 간절히 희망하며 이번 결의안을 상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위원회에서 채택된 결의안은 오는 16일 제225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결한 후, 인천시의회 의장단, 상임위원장 및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의 왜곡 교과서 채택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